본문 바로가기

LOL surprise : LOL 서프라이즈 종류 및 사이즈 비교

by dollmaster 2024. 7. 21.
반응형

매번 미루고 미루다 포스팅해봅니다.

LOL 서프라이즈는 변화를 줘가면서 신상품이 나오는데요. 아주 끝도 없습니다. (아주 다 털어먹어라! ㅜ_ㅜ)

일단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요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종류와 사이즈, 기본적인 설명 정리해드릴께요!

LOL OMG(좌), LOL Tweens(가운데), LOL Surprise(우)

LOL 서프라이즈의 가장 기본은 오른쪽 끝에 보이는 인형입니다.

원통형 모양으로도 나오기도 하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공 모양의 볼에서 나오는데요. 크리스마스나 핼러윈 때 나오는 정해진 인형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랜덤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고, 한 시리즈에 보통 8개 이상으로 구성돼있는 듯해요. 1,2,3 등등으로 이어지면 한 시리즈가 몇십 개로도 구성됩니다. 구성은 인형, 옷, 신발, 액세서리(있는 제품도 있고 없는 제품도 있습니다.), 물병 하나가 기본 구성으로 보시면 될 듯싶네요. 요즘 나오는 제품들에서는 구성이 좀 더 다양하고 알차게 나오는 제품이 늘어나고 있습니다.(물론 가격도..) 그리고 볼 제품이 아닌 퍼니쳐 시리즈에도 이 사이즈 인형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LOL OMG시리즈로 왼쪽에 있는 크기의 인형인데요. 시리즈당 2개에서 4개의 종류로 구성돼서 판매됩니다. 물론 한정판처럼 1개만 나오는 경우도 있고요. 제품을 투명하게 보여주지 않고 보통 그림으로 박스가 구성되어 있습니다만, 그림과 별반 다르지 않은 인형이 들어있어요. 나오는 종류에서 그림을 보고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Surprise제품과는 차이가 있지요. OMG 인형들.. 저는 참 좋아합니다만.. OMG시리즈는 아이들이 가지고 놀기에는 작은 부품들이 많고 옷 입고 벗기기에는 매우 큰 불편함을 자랑하기 때문에 어린아이들 장난감용은 아닌 듯싶기도 해요. 그리고 좀 현실적(!)으로 볼륨감이 있는 인형인지라, 속옷 차림이나 노출이 있는 옷, 그리고 옷을 벗겨뒀을 때 불편해하는 엄마들도 있었어요. (아마존 후기에 매우 흥분하며 화내는 후기도 찾아볼 수 있었다지요..) 물론 아이들 장난감으로 볼 수도 있지만요. 전 그냥 세워두고 바라만 보는 용도로만 구매하긴 하지만, 실제로 둘째가 인형놀이하면서 가지고 놀기도 한다지요. (가지고 놀면 머리가 산발되서 슬퍼요..)  보통 OMG시리즈는 옷, 신발, 액세서리, 가방, 빗, 스탠드, 소품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고, 박스 자체도 종이이긴 하지만 배경이나 집으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어요.

반응형

OMG시리즈가 아이들이 가지고 놀기는 거리감이 좀 있다는 단점 때문인지 아니면 돈을 더 벌 수 있는 수단인지는 모르겠지만 LOL Tweens 시리즈도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도 역시 그림을 보고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2부터는 투명한 소재로 안에 들어있는 인형을 보여주네요. LOL Tweens! 요거요거 귀욤귀욤 한 십 대를 표현해둔 인형으로, 일단 OMG시리즈보다 귀엽고 앙증맞게 만들어졌습니다.  물론 옷 갈아입히는 인형은 아니라서 입고 벗기는 놀이는 살짝 힘들지만 여자 친구들의 인형놀이에는 딱 맞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퍼니쳐 시리즈의 소품들을 이용하면 상당히 아기자기하면서 즐겁게 놀 수 있을 것 같더군요. (LOL자체의 소품도 점점 다양하게 늘어나고 있더군요. 아직 한국에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카페 겸 옷가게 놀이를 할 수 있는 제품, 주방놀이 제품도 등장했습니다. 그만큼 이제 실제로 아이들이 인형놀이할 수 있도록 범위를 넓히는 느낌이랄까요..)

일단 LOL서프라이즈를 구매하실 때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비싸다 생각이 드신다면 아마존에서 직구하시는 방법도 있어요. 신제품은 가격이 거의 비슷하지만, 나온 지 좀 됐다 싶으면 약간 재고 처리 느낌으로 할인이 들어가서 여러 개 구매할 때는 배송비를 더해도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데리고 올 수 있습니다. (블프나 크리스마스 시즌도 할인율이 큽니다.) 그리고 이마트나 롯데마트에서 한 번씩 또 할인이 들어가는 제품들이 생겨요. 땡처리 제품처럼 몇천원에 구매하는 경우도 있어서 항상 마트 갈때는 한번씩 들러서 보고 온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출시되지 않는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직구해야 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OMG시리즈는 머리카락 높이를 제외하고 신발 신겨두었을 때 보통 23-24cm 정도 사이즈입니다.

Tweens시리즈는 16-17cm 정도고요. LOL surprise는 7-8cm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인형 키 사이즈 기준입니다.)

자 여기서 끝난다면 아쉬우니,  LOL 서프라이즈를 좀 더 들여다볼까요?

LOL surprise 펫(좌), LOL surprise(가운데), LOL surprise LILS(우)

LOL 서프라이즈는 랜덤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무엇이 나올지 모른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서프라이즈 종류는 3가지로 구성되어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일단 동물이 나오는 제품, 기본 인형이 나오는 제품(OMG시리즈나 Tweens시리즈가 있어서 요만한 애를 크다고 표현하기도 그렇고 어린이라고 하기도 그렇고.. 뭐라 정의해야 할라나요.. 킁;), 베이비가 나오는 제품 이렇게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시리즈가 새로 출시되면 요렇게 세 종류가 다 새로운 시리즈로 나온다지요. 그런데 한국은 펫 시리즈나 릴즈 시리즈는 탈락되고 메인만 출시되는 경우가 많아요. 아마 잘 안 팔려서 그렇겠지요..?

 펫 종류는 강아지, 고양이, 원숭이, 새, 햄스터 등으로 나오고요.

여기서도 또 베이비 펫도 있어서 펫인데도 더 작은 아이들도 나옵니다.

기본적인 펫 사이즈는 높이 5-7cm 정도이고, 베이비 사이즈는 높이 3-4cm 정도에 해당합니다.

LILS 종류는 앉아 있는 베이비와 서있는 베이비 두 종류로 되어 있고요.

서있는 인형은 5cm 정도, 앉아있는 인형은 4cm 정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LOL은 LOL인데 BIG이 붙어 나오는 종류입니다.

생긴 것은 기본 구성의 제품을 사이즈만 키워서 나오는 경우인데요. 아마 안고 다닐 수 있는 사이즈로 만들어내려고 나온 제품인 것 같습니다. 옷은 재질도 좋고 박음질도 좋고 상당히 잘 만들어져 있어서 (저희 집 기준으로) 잘 망가지지 않았습니다. (망가질 수도 있겠지요.. 저희 집 인형은 제법 많이 안고 잤는데 망가지지 않았어요.)  펫 제품은 국내에서도 간간히 출시돼서 구경해봤었는데요(제가 구매할 때는 랜덤으로 구성되었다지요.. 몇 종류 되지 않았지만요.), 사람 모양의 제품은 아직까지 출시는 안 해주네요. 아마존에서 세일할 때 데리고 왔다지요. 사람 모양 제품은 박스를 보고 원하는 제품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 지금 한 시리즈당 2종류씩 세 번째까지 출시되었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BIG제품은 이제 헤어까지 달고 나와서 훨씬 더 블링블링 해졌더라고요.. 괜히 탐나게... 힝

BIG 펫 제품은 가방으로 멜 끈을 연결할 수 있어요. 그리고 머리 위에 저금통 구멍이 뚫려 있어서 저금통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가방으로 멜 수는 있으나 가방 역할을 하기에는 바닥에 뚫린 구멍이 작아 사용할 수는 없어요. 그냥 진짜 반려동물 대신 데리고 다니는 느낌으로다가.. 쓰는 거겠지요?

BIG BABY LOL은 25cm 정도, BIG PET은 12-13cm 정도 사이즈입니다.

지금까지 LOL제품들에 대한 간략한 설명드려봤는데, 이 포스팅이 LOL제품을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한 번 빠져들면 못 빠져나온다지요.. (나만 빠질 수 없으니 같이 빠져주쎄요!!)

LOL에 대한 기본적인 이야기는 이제 다 드린 것 같으니 다음부터는 제품 리뷰로 들고 오겠습니다!

또,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지 못한 LOL 종류들도 조만간 포스팅하겠습니다!

포스팅을 하기 전에 새 제품들이 계속 나와서.. 자꾸 밀리게 되네요. 부지런 떨어 열심히 써야 하는데 자꾸 게으름만 늘어나네요.

부디 다음번 글은 빠르게 올릴 수 있길 바라봅니다.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